본문 바로가기
역량강화/이직준비

[카카오페이] 기술 직군 경력직 수시채용 서류합격 후기

by 퐁시냥 2021. 11. 26.

 

 

경력직 이직을 위해 카카오페이 기술 직군에 지원했고 서류합격을 했다. 

우연히 채용 공고를 검색했는데,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하는 업무와 거의 유사한 업무라서 지원하였다. 

 

카카오페이 경력직 수시채용 서류 합격

 

카카오페이 경력직 기술직군 서류 합격

카카오페이 지원은 특이하게 jobFlex를 통해서 중개 지원을 하는 구조였다. 

jobFlex 아이디가 없는 경우에는 가입을 해야한다.

 

나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가입을 했는데, 추후 전형 결과도 해당 계정의 메일로 오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기!!!!

결과 발표가 났는데 jobFlex에 접속해도 전형 결과는 발표가 안나서 며칠 동안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메일은 이미 와있었다.. 바보

 

전형은 사전과제가 있는 전형이 있고, 아닌 전형이 있는데 내가 지원한 직무는 '서류 - 1차 인터뷰 - 2차 인터뷰 - 합격' 이었다. 

(사전과제가 있는 전형은 해당 직무에 대한 과제 대비도 필요할 것 같다.)

 

◆ 전형절차

서류전형 > 1차 인터뷰 > 2차 인터뷰 > 최종 합격

 

 

서류는 인적사항 작성, 경력직이라 이전 회사 경력도 작성하였다.

특이하게 문항은 2000자 내외로 지원동기를 자유롭게 서술하는 것이었다.

 

카카오페이 경력직 기술직군 서류 합격 꿀팁

 

  • 경험 및 경력기술서
    • 최근 ~ 과거 순으로 작성(프로젝트, 기여도, 기술 위주로 간단하게 2~3줄씩)
    • 채용 공고에 포함된 업무내용/지원자격/우대사항 고려하여 중요한 프로젝트 위주로 작성
  • 포트폴리오 제출
    • 진행한 프로젝트, 교육내용을 자유 형식으로 작성
    • PDF 파일 약 10장 정도 제출
  • 자기소개서
    • 지원동기 약 2000자 내외
    • 프로젝트 위주로 두괄식으로 작성 (예시 : 지원동기 / 업무성과 1 / 업무성과 2 + 다짐) 

 

카카오페이 경력직 기술직군 서류 합격 결과발표

서류 지원 후 발표까지 휴일까지껴서 약 5일정도 걸렸던 것 같다.(워킹 데이로 2일!! 매우 빠르다)

경력직이다보니, 경험 및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는 서류 제출 시 필수 항목은 아니지만 꼭 꼭 내길!

 

시간이 없고 귀찮더라도 지원자의 전문성과 성의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포트폴리오는 개발직군이라면 Notion 이나 GitHub 링크를 제출해도 좋을 것 같다. 

난 주요 프로젝트/교육사항 위주로 약 10장 내외로 작성해서 첨부했다. 

 

서류 합격을 하면 인사담당자가 전화로 인터뷰 일정을 잡고, 인터뷰 일정은 내가 가능한 시간에 2주 내외로 진행하면 된다. 

 

경력직이라 내 일정에 맞출 수 있어서 좋았고, 1차 인터뷰 일저에 맞추어 휴가를 내고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인터뷰는 Google Meet 을 통해 화상으로 진행되었고,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인터뷰에 참여하기 위해서 Gmail 주소를 메일로 회신해야한다.

 

사실 아무 기대없이 급하게 작성하였는데 합격하게 되어서 정말 기뻤다.  

 

이후 1차 인터뷰 후기도 남겨보겠다. 아뇽! 

 

 

+) 1차 인터뷰와 최종 합격 후기 추가

 

[카카오페이] 경력직 수시채용 1차면접 합격 후기

↓ ↓ ↓ ↓ ↓

 

[카카오페이] 기술 직군 경력직 수시채용 1차 면접 합격 후기(2차 면접 준비)

두근두근 1차 면접 합격 메일이 온 것도 사실 모르고 있었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메일이 아닌 카카오 계정과 연동된 메일로 와서 몰랐다... 1차 면접은 이전 포스팅처럼 Google Meets 를 통해 진행되

pongsi.tistory.com

 

[카카오페이] 경력직 수시채용 최종 합격 후기(+면접 꿀팁)

↓ ↓ ↓ ↓ ↓

 

[카카오페이] 기술 직군 경력직 수시채용 최종 합격 후기(2차 인터뷰 후기)

드디어 쓰는 합격 소식 ! 카카오페이 최종 합격 후기 + 2차 인터뷰(면접) 후기를 작성해보려 한다. 후후.. 카카오페이 최종합격을 하게 되었다. 경력직이다 보니 연봉협상이 남았지만 그래도 최종

pongs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