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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꿀팁

[게임] 뱀파이어서바이벌 신규캐릭터 최신 업데이트 패치(0.2.13)

by 퐁시냥 2022. 2. 22.

뱀파이어 서바이벌(Vampire Survivors) 최신 업데이트 패치(0.2.13)가 2월 20일 일요일에 발표되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은 버그를 주기적으로 픽스하고,
1주마다 계속 업데이트를 발표하고 있다.

다음 업데이트 패치는 0.3 버전인데 다음 주에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한다. (열일 중)
이번 뱀파이어서바이버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캐릭터 카발로와 라마가 추가되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업데이트(v.0.2.13)

1. 주요 업데이트 내용

뱀파이어서바이벌(Vampire Surivors) 0.2.13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2개가 추가되었다.
캐릭터 해금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한다.

- 새로운 파워업(진화) 1개 추가 (1 new PowerUp immediately available.)
- 새로운 도전과제 4개( 4 new achievements to unlock)
-- 1개의 새로운 캐릭터 : 라마 (1 new character.)
-- 새로운 특수 무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 : 야타 카발로 (1 semi-new character holding a new special weapon.)
-- 1개의 새로운 패시브 무기 : 체리폭탄 (1 new Passive Weapon.)
-- Reroll PowerUp에 대한 1개의 추가 순위 (1 extra rank for the Reroll PowerUp.)

2. 세부 업데이트 내용

0.2.13 버전에는 쿨감책(Empty Tome) 버그가 수정되었다.

- 게임을 시작할 때 빈 화면에서 멈추는 사람들에 대한 추가 수정 및 진단
- 조정: 할로우 하트(Hollow Heart, 검정하트) 및 푸마롤라(Pummarola, 빨간하트) 보너스 두 배
- 조정: 기본 도끼(Axe)가 1명의 적을 추가로 관통
- 조정: 일시 정지 메뉴 레이아웃 변경 및 종료(Quit) 버튼 사용 가능
- 조정: 게임을 시작할 때 Steam 도전 과제가 자동으로 동기화
- 조정: Reroll 기본 비용이 5k(5000)로 감소
- 버그픽스: 빈 책은 이제 즉시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줌(쿨감책/빈책 버그 픽스)
- 버그픽스: 키보드 입력이 너무 빨리 열리거나 닫히는 메뉴
- 버그픽스: 가끔 너무 많은 적을 화면 밖으로 생성하는 게임 후반 문제


뱀파이어서바이벌 이전 업데이트(0.2.12)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뱀파이어서바이벌 한글패치 최신 업데이트(0.2.12)

뱀파이어 서바이벌 최신 마이너 업데이트(0.2.12)가 2월 13일 일요일에 발표되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은 버그를 주기적으로 픽스하고, 업데이트를 계속 해주는게 좋다. 역시 갓겜이라 그런가..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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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파이어 서바이벌 업데이트(v.0.2.13) 상세


1. 뱀파이어서바이벌 신규 캐릭터 야타 카발로(Yata Cavallo)

수달같이 생긴 야타 카발로(Yata Cavallo) 캐릭터가 신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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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타 카발로 해금방법은 사자머리(Lion Heads) 같이 생긴 몹 3000마리를 한 스테이지에서 죽이면된다.
신규 무기인 체리폭탄(체리밤)을 사용하고, 기존 캐릭터인 해골(모르타치오)과 동일한 방법으로 운영하면 된다.

 

뱀파이어서바이벌 신규캐릭터 카발로

1) 야타 카발로 해금조건(Unlocking)


라이온헤드(Lion Heads) 3000마리 처치

뱀파이어서바이벌 라이온헤드

2) 야타 카발로 기본무기(Starting Weapon)


체리폭탄(Cherry Bomb) - 신규무기

뱀파이어서바이벌 체리폭탄


신규 무기인 체리폭탄(체리 밤)은 모르타치오(해골) 캐릭터의 기본무기인 뼈다귀와 비슷하다.
체리폭탄(체리 밤 조합은 아직까지는 뼈다귀 아이템처럼 따로 없고, 이후에 업데이트 되면 포스팅하겠다. 
적에게 부딪히면 데미지를 주고 튕기는 점은 동일하지만 지속시간이 다하면 큰 폭발을 일으켜서 적들을 넉백시킨다.

폭발의 넉백 덕에 뼈다귀보다는 초중반 안정성이 높긴 한데, 레벨을 올리면 데미지가 크게 상승하는 뼈다귀와 달리 체리폭탄은 만렙을 찍어도 데미지는 낮은 편이다.


3) 야타 카발로 패시브(Passive Ability)


20 레벨마다 투사체 +1(최대 +3)

야타 카발로(Cavallo) 패시브는 모르타치오와 완전히 동일하지만 기본 무기만 체리 폭탄으로 다르다.

레벨(Level) 값(Amount)
0-19 0
20-39 +1
40-59 +2
60 +3


4) 야타 카발로 운용팁(Tips)


야타 카발로(Cavallo)는 레벨 20 전에는 패시브 보너스가 없으므로 다른 캐릭터에 비해 시작하기가 특히 어렵다.

체리 폭탄(Cherry Bombs)을 믿고 상대적으로 후반지향 무기를 골라도 초반에 부담이 덜하다는 점만 제외하면, 모르타치오(해골)와 동일한 감각으로 운용해도 되는 캐릭터이다.

 

2. 뱀파이어서바이벌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라마(Lama Ladonna)


야타 카발로(Yatta Cavallo)에 이어 라마(Lama Ladonna) 캐릭터가 신규되었다.
야타 카발로 해금방법은 저주가 10% 이상 활성화된 상태에서 20분간 생존하면 된다.

뱀파이어서바이벌 신규캐릭터 라마


1) 라마 해금조건(Unlocking)


최소 10% 저주를 받은 상태에서 게임 20분간 생존

뱀파이어서바이벌 저주 파워업


이번 0.2.13 업데이트에는 저주(Curse)가 파워업이 신규 되었는데, 파워업 적용은 POWER UP(파워업) 메뉴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파워업을 최소 1개 구매하고 게임에서 20분간 생존해야 한다.


2) 라마 기본무기(Starting Weapon)


도끼(Axe)


아마 도끼는 이미 다 알고 있는 무기일 것이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본 도끼(Axe)가 1명의 적을 추가로 관통하도록 조정되었기 때문에, 도끼의 딜이 이전 보다 더 강력해졌을 것이다.


3) 라마 패시브(Passive Ability)


기본 : 체력 110, 괴력 +10%, 이동속도 +10%, 저주 +10%

패시브 : 매 10레벨 마다 괴력, 이동속도, 저주 +5% (최대 +20%)


4) 라마 운용팁(Tips)


파워업 저주와 미치광이의 두개골이 없이도 자체적으로 최대 30% 저주 상태로 플레이해야 하는 만큼, 공격과 방어 모두 증가하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으며 레벨링을 통해 괴력과 이동속도를 추가로 더 얻을 수 있어 저주 상태 플레이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저주로 인해 초반부터 적들의 체력과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만큼 마늘로 초반을 넘기는 운용과는 잘 맞지 않는다.

대신 중반 이후 엄청난 레벨링 펌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강화 무기를 빨리 조합하는 운용이 필요하다.

뱀파이어서바이벌 무기 강화 방법, 조합 추천은 아래 글에서 확인

 

[게임] 뱀파이어 서바이벌 최신 무기 조합 추천, 공략법(번개 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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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뱀파이어 서바이벌 업데이트 저주(Curse) 파워업


뱀파이어서바이버즈 새로운 저주(Curse) 파워업은 숙련된 플레이어를 위한 것이며, 새로운 패치가 계속 나올 때까지 다른 아이템들에 비해 상당히 조정될 것이라고 한다.

뱀파이어서바이벌 저주 미치광이의 두개골


1) 저주(미치광이의 두개골) 패시브(Passive Ability)


적의 속도, 체력, 개체 수, 스폰율 10% 증가
(최대 50%)


적들이 더 빨라지고 많아진다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디버프라고 볼 수 있지만, 이런 류의 게임에서 적의 수가 더 많아진다는 것은 경험치 수급이 많아져 레벨링 펌핑이 더욱 증가된다는 효과를 불러온다.

실제로 저주 50%에서 플레할 시 15분에 100레벨에 가까운 레벨링이 가능하다. 대신 초반 구간의 난이도가 더욱 상승하기 때문에 기존 마늘을 활용한 초반운용법이 거의 먹히지 않는다는 것은 참고해야 한다.

파워업 저주와 미치광이의 두개골을 합해 더욱 난이도를 올릴 수 있으며 특히 미치광이의 두개골은 다른 딜 장신구를 하나 포기하고 집게되는 만큼 체감 난이도가 더 높다.

한 사용자는 Max Curse가 있는 라마(Lama Ladonna)를 사용하여 도서관 맵에서 실행하였더니,
20분 만에 레벨 102에 도달했는데 업그레이드를 통한 성장이 15%였다고 한다. 엄청난 차이다.
도서관 맵 해금 방법과 스톤마스크, 쿨감책(빈책) 얻는 방법은 아래 글 참고.

 

[게임] 뱀파이어 서바이벌 스톤마스크, 도서관 맵 해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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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저주(미치광이의 두개골) 초기비용


저주 파워업 초기비용 : 1666


저주 파워업 적용은 시작 화면에서 POWER UP 아이콘을 클릭해서 구매하면 된다.

실수로 PowerUp 아이템을 구매한 경우 언제든지 무료로 환불할 수 있다.


4. 뱀파이어 서바이벌 쿨감책 버그 개선

0.2.13 버전에는 쿨감책(빈책) 버그가 개선되었다. 이제 쿨감책(Empty Tome)은 즉시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준다. 참고로 이전 버전에서 쿨감책 버그는 쿨감책을 먹은 후 무기를 한번 더 업그레이드를 해야 쿨감이 다시 적용 되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업데이트 패치일정(v.0.3.0)

다음 주에 새로운 게임 방식과 새로운 스테이지가 포함된 0.3.0 패치로 이동할 예정이며, 새로운 레이아웃과 적들이 추가된다.

최신 패치(0.2.13)가 2월 20일 일요일에 발표되었고, 이전 패치(0.2.12)가 2월 13일 일요일에 발표되었으므로 0.3.0 패치는 1주일 뒤인 2월 27일에 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뱀파이어서바이벌 0.3.0 버전 패치 내용은 이후에 다시 업데이트 하겠다.

 

+ 뱀파이어서바이벌 0.3.0 패치 내용 추가 

 

[게임] 뱀파이어서바이벌 패치노트 신규 캐릭터 무기 조합(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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