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꿀팁

[리뷰] 싸이 흠뻑쇼 스탠딩 SR후기, 준비물, 시간, 게스트(Feat. 방탄 슈가)

by 퐁시냥 2022. 7. 17.

코로나로 인해 3년만에 열린 싸이 흠뻑쇼 2022 스탠딩 SR석 후기를 포스팅한다.

싸이 흠뻑쇼 2022를 즐기기 위한 준비물, 게스트 라인업(방탄소년단 슈가), 시간표를 알아보자. 

능력자 친구들의 도움으로 엄청난 경쟁률의 티켓팅을 뚫고 서울에서 열린 싸이 흠뻑쇼에 갔다 왔다. 

 

 

1. 싸이 흠뻑쇼 일정

싸이 흠뻑쇼 예매, 티켓팅, 일정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면 된다. 

참고로 티켓팅 할 때 서버가 터져서 3시간 뒤에 예매가 되고 그랬다. 존버가 답인듯...

 

 

2022 싸이흠뻑쇼 티켓팅, 예매, 일정, 지역, 가격(서울, 대구, 부산)

드디어 돌아온 2022년 싸이 흠뻑쇼 티켓팅 예매 일정을 전달 드리려 한다. 몇 년 전부터 가고 싶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못가다가 올해 다시 열린다는 소식! 인터파크Ticket 에서 진행되고, 티켓팅이

pongsi.tistory.com

 

[공연일정]

2022년 싸이 흠뻑쇼는 총 7개 지역에서 열린다. 

서울은 7월 15일 금요일에서 17일 일요일까지 3일간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시작 시간은 전국 동일하게 오후 6시 42분에 시작된다. 

지역 날짜 장소
인천  07월 09일(토)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
서울  07월 15일(금), 16일(토), 17일(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수원  07월 23일(토) 수원 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
강릉  07월 30일(토) 강릉 종합운동장
여수  08월 06일(토) 여수 진남종합운동장
대구  08월 13일(토), 14일(일) 대구 스타디움 주경기장
부산 08월 20일(토)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

 

2. 싸이 흠뻑쇼 준비물

2022 싸이 흠뻑쇼를 다녀와서 꼭 필요하다고 느낀 준비물을 정리해본다. 

워터밤을 다녀와서 싸이 흠뻑쇼도 걱정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준비할 것은 없다. 

 

[2022 싸이 흠뻑쇼 기본 제공 물품]

2022 싸이 흠뻑쇼에서는 무료로 물품을 제공하는데,

내부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나눠주는 방수마스크를 착용하고 입장하는 것이 좋다. 

물, 일회용 비옷, 방수 마스크, 일반 마스크, 비닐 가방

일회용 비옷은 나중에 집 갈때 버스나 지하철 탈 때 유용하기 때문에 나눠준 비닐 가방에 넣어 뒀다가 집 갈 때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1) 방수팩 

싸이 흠뻑쇼에서 휴대폰 & 카드 등 중요 물품을 보관하기 위한 방수팩은 필수이다. 

몇 주 전에 워터밤 갔을 때 아이폰 방수된다고  방수팩을 안 가져가고 그대로 들고 놀다가 물 맞고 폰이 고장났다.

티켓 가격보다 휴대폰 수리비가 더 많이 나올 수 있으니 방수팩은 꼭 챙기기!! 

 

개인적으로 워터밤보다 흠뻑쇼가 물을 덜 맞는 느낌이라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되지만 내 폰은 소중하니까,,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주문했더니 다음날 바로 와서 좋았고, 물 1방울도 안 들어갔다. 

 

나는 왼쪽 방수팩을 가져갔는데 핸드폰 하나가 들어갈 크기여서 좀 작다고 느껴졌다. 짐이 작으면 추천!! 

작은 대신에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촬영하기 매우 용이한 제품이었다. 목걸이도 포함되어 있음!

빅쏘 다용도 핸드폰 방수팩 P1 2개, 1세트, 블랙+화이트 아이몰 CPIW 다이브랩 클러치 수납 팩

오른쪽 방수팩은 친구가 가져온 건데 난 짐이 좀 많아서 친구꺼 빌려서 썼는데 저 제품도 수납 공간이 낙낙해서 좋았다.

힙색 제품이라 목에는 못 걸고 허리에 감거나 어깨에 크로스로 메면 된다. 

 

2) 방수 샌들 

흠뻑쇼는 물을 많이 맞는 페스티벌이기 때문에 방수 샌들은 필수이다. 

흠뻑쇼에서 내가 본 사람들 중에 70%정도는 크록스를 신고 왔더라. 난 나이키 샌들을 신었는데 크록스가 더 편해보였다. 

 

[CROCS] 크록스 바야밴드 클로그 4색 택1 국내 당일발송 사은품 증정

그리고 싸이가 워낙 흥이 많다보니 계속 뛰어야 하는데 편하고 방수가 되는 신발은 필!수!이다. 

그렇기 때문에 크록스 추천추천,, 발 안아프게 계속 뛸 수 있음.

 

3) 파란색 티셔츠 

2022 싸이 흠뻑쇼 드레스코드는 블루이다. 집에 있는 파란색 티셔츠를 입고 와도 되지만, 나는 티셔츠를 주문제작해서 갔다. 

요롷게 쿠팡에서 예쁜 도안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급하신 분들은 여기서 구매해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싸이 콘서트 흠뻑쇼 드레스코드 블루 면 라운드 티 인쇄 주문 제작

 

난 직접 도안을 그린 다음 일러스트 파일로 따서 주문했는데 퀄리티도 아주 좋고, 소재도 매쉬소재라 빨리 말라서 좋았다. 

1주일 정도 시간 여유가 있다면 내 방법대로 주문 제작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싸이-흠뻑쇼-티셔츠-주문제작

티셔츠 주문제작 사이트가 궁금하신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링크 전달드리겠다. 가격도 15000원 정도로 저렴했다. 

 

4) 얼음물

흠뻑쇼 입장 시에 무료로 물을 나눠주긴 하는데 뛰다 보면 힘들어서 얼음 물이 필요할 때가 있다. 

입구 앞에 2천원 ? 정도로 판매하고 있어서 미리 준비하기 힘들면 입구에서 사는 것도 추천한다. 

 

5) 수건, 갈아입을 옷

흠뻑쇼에서 비옷을 제공해 주긴 하지만 택시를 타거나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수건과 갈아입을 옷을 챙겨오는 것도 추천한다. 수건은 빨리 마르는 스포츠 타월을 추천한다. 난 자전거를 타고 갔기 때문에 나눠준 비옷을 입고 집에 돌아갔다. 

 

6) 기타

계속 뛰어야 하기 때문에 기력 보충을 위해 에너지 바나 간단한 간식을 가져오면 좋을 것 같다. 

친구가 에너지바를 들고 왔는데 중간에 먹기는 약간 힘들어서 끝나고 먹었다.

공연장 내에 푸드 트럭이 있긴 한데 좀 헤비한 느낌이었다. 잠실 종합운동장에는 닭강정을 판매했다.

 

3. 싸이 흠뻑쇼 라인업

싸이 흠뻑쇼 라인업은 사전에 공개되진 않지만, 통상적으로  2~3 팀의 게스트가 참석한다. 

이때까지 온 가수들을 보면 대략 예상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시작한 인천에는 제시, 서울에서 열린 금요일 공연에는 헤이즈 다이나믹듀오,

토요일 공연에는 무려 방탄소년단(BTS) 슈가, 현아&던, 쌈디가 게스트로 참여했다. 

싸이-흠뻑쇼-게스트-슈가
싸이-흠뻑쇼-게스트-슈가

설마 슈가가 오려나 .. 했는데 정말 와 버렸다. 토요일 공연을 본 분들이 부럽기도 하다. 그래도 다이나믹듀오 왔을 때 짱 재미있었다. 

[싸이 흠뻑쇼 게스트 라인업]

지역 날짜 라인업
인천  7월 09일(토) 비, 제시
서울  7월 15일(금) 헤이즈, 다이나믹듀오
서울 7월 16일(토) 방탄소년단(BTS) 슈가, 현아&던, 쌈디
서울 7월 17일(일)  
수원  07월 23일(토)  
강릉  07월 30일(토)  
여수  08월 06일(토)  
대구  08월 13일(토), 14일(일)  
부산 08월 20일(토)  

 

4. 싸이 흠뻑쇼 스탠딩 SR 후기

나는 올림픽주경기장 스탠딩 SR석 나 열에서 공연을 보았다. 

엄청 경쟁률이 쎈 티켓이었는데 친구가 구해줘서 잘 다녀왔다. 

 

좀 늦게 간 편이라(7시 정도??) 바로 앞에서 보지는 못했는데, 일찍 오면 엄청 잘 보일듯 ! 

싸이-흠뻑쇼-2022-올림픽주경기장-스탠딩
싸이-흠뻑쇼-2022-올림픽주경기장-스탠딩

지도는 이렇게 되어있고, 들어갔다가 나올 때 마다 표를 확인하기 때문에 표를 버리면 절!대! 안된다. 

그리고 전 연령 입장이 가능하다 보니, 술은 공연장 안에서는 마실 수 없다. (ㅜㅜ)

친구와 맥주를 사왔는데 밖에서 마시라고 해서 조금 마시다가 버렸다. 미리 알려주지!!!

싸이-흠뻑쇼-2022-올림픽주경기장-스탠딩-후기
싸이-흠뻑쇼-2022-올림픽주경기장-스탠딩-후기

스탠딩이라고 해도 별로 안 힘들었다. 힘들면 뒤에 빠져서 바닥에 앉아 있으면 됌. 

시간이 지날 수록 사람들이 나가기 때문에 비교적 앞에서 공연을 볼 수 있었다. 

스크린이 양쪽으로 크게 있기 때문에 맨 앞에 안 있어도 잘 보이는 편이다. 

 

5. 싸이 흠뻑쇼 시간, 노래

싸이 흠뻑쇼는 오후 6시 42분에 시작해서 앵콜 포함 약 10시 30분정도까지 진행되었다.

공연 중간중간에 싸이가 민원 이야기를 계속 했는데, 거주지가 많아 소음 때문에 빨리 끝난 것 같기도 하다. 

원래 싸이 콘서트는 지하철이 끊기고 집에 보내달라고 애원해도 안 보내주기로 유명한데, 이번 콘서트는 좀 일찍 끝난 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다른 분들도 아쉬워 하는 기색이 역력했음,, 더 놀 수 있다고 ! 

 

1) 본 무대

  • 시간 : 오후 6시 42분 ~ 9시 

본 무대에서는 강남스타일, 댓댓, 챔피언, 아버지, 나팔바지 등 다 알만한 싸이의 유명 곡들을 불렀다. 

본 무대에서 게스트 2~3팀 정도가 와서 같이 공연을 한다. 

싸이-흠뻑쇼-공연장-무대
싸이-흠뻑쇼-공연장-무대

사람 겁내 많음,, 싸이 짱멋있다!!! 진짜 프로같고 오랜만에 한 공연이라 그런지 더 감동이었다. 

 

가뭄 이슈 때문에 생각보다 물을 덜 뿌리는 느낌이었다. (개인 적으로 워터밤보다 덜 뿌린 느낌) 

물 맞아도 기분 나쁘게 뿌리는 게 아니라 기분 좋을 정도로 맞아서 괜찮았다. 

 

2) 앵콜

  • 시간 : 오후 9시 ~ 10시
  • 구성 : 댄스매들리 - 발라드 - 락매들리 - 발라드 

앵콜 공연에서는 총 14곡을 불렀는데, 싸이 노래보다는 다른 가수들의 노래들을 불렀다. 

순서 곡 구성
댄스매들리 6곡
발라드 1곡
락매들리 6곡
발라드 1곡

 

3) 추가 앵콜

  • 시간 : 10시 ~ 10시 30분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추가 앵콜 공연.. 이 때 싸이 노래들 더 불렀는데 생각보다 일찍 끝난 느낌이었다. 

아마 민원 때문이 가장 컸을 듯.. 무튼 즐거운 공연이었다. 

재 방문 의사 10000% 이다. 

 

다들 더운 여름 시원하게 날려줄 싸이 흠뻑쇼 잘 다녀오시길 바란다. 존잼!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