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량강화/이직준비

[카카오페이] 기술 직군 경력직 수시채용 1차 면접 합격 후기(2차 면접 준비)

by 퐁시냥 2021. 11. 30.

두근두근

1차 면접 합격 메일이 온 것도 사실 모르고 있었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메일이 아닌 카카오 계정과 연동된 메일로 와서 몰랐다...

카카오페이 1차 인터뷰 합격 메일

 

1차 면접은 이전 포스팅처럼 Google Meets 를 통해 진행되었고, 최대 1시간이었지만 난 약 40분정도만에 끝이났다. 

사실 1차 면접은 준비를 거~의 안했었다.

 

서류도 홧김에 대충써서 낸 것이라 합격할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했고,

면접일정은 2주 뒤로 잡았으나, 그 전에 잘 놀러 다녀서 준비를 많이 못했다. 

 

기본적인 자기소개, 마지막으로 할 말은 꼭 준비했으면 좋겠다.

 

[카카오페이 기술 직군 1차 면접(인터뷰)] 

  • 면접 방식 : 화상 면접(Google Meets) / 면접 당일 구글 메일로 링크 전달
  • 면접 시간 : 약 1시간 이내
  • 면접관 : 실무자 2명과 지원자   
  • 면접 질문 
    • 자기소개
    • 자기소개서에 있는 프로젝트 관련 질문들
    • 전공관련 질문들(간단한 전공 지식)
    • 이전 직장에서 어떤 업무를 하였는지
    • 마지막으로 할 말 / 카카오페이에 궁금한 점

 

아쉬운 점은 전공 지식이나 자기소개, 마지막으로 할말 등은 준비를 더 탄탄히 할 걸 싶었다. 

특이한 점은 내가 인터뷰이 이지만 나도 회사를 선택하고 팀을 선택하는 입장으로서, 

팀/회사에 궁금한점을 물어보는 시간을 주셨는데, 이때 그동안 궁금했던 점이나 본인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다. 

면접 분위기는 딱딱하지 않았고, 실무에 팀원분들이 참석하셔서 대화하는 형식으로 진행 되었다. 

 

기술직군이다보니, 전 회사에서의 경험과 지금 지원한 직무에서 요구하는 조건이 얼마나 부합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나는 기존 직무와의 유사성, 프로젝트 성과를 중심으로 이야기했고 그 부분을 좋게 봐주셔서 합격을 한 것 같다. 

 

그리고 면접 관련 꿀팁들은 '면접왕 이형' 유투브를 많이 보고 배웠다. 

시간되면 몇 분씩이라도 보는것을 추천한다! 

아래는 많이 도움되엇던 1분자기소개 영상

https://youtu.be/JY69uSxtDzA

 

2차면접 후기는 다시 포스팅 해보겠다. 

 

서류합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 바란다. 다들 좋은 결과가 있길!

 

 

[카카오페이] 경력직 서류합격 후기

↓↓↓↓↓

 

[카카오페이] 기술 직군 경력직 수시채용 서류합격 후기

늦은 후기를 작성해본다. 경력직 이직을 위해 카카오페이 기술 직군에 지원했고 서류합격을 했다. 우연히 채용 공고를 검색했는데,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하는 업무와 거의 유사한 업무라

pongsi.tistory.com

[카카오페이] 경력직 최종 합격 후기(면접 꿀팁)

↓↓↓↓↓

 

[카카오페이] 기술 직군 경력직 수시채용 최종 합격 후기(2차 인터뷰 후기)

드디어 쓰는 합격 소식 ! 카카오페이 최종 합격 후기 + 2차 인터뷰(면접) 후기를 작성해보려 한다. 후후.. 카카오페이 최종합격을 하게 되었다. 경력직이다 보니 연봉협상이 남았지만 그래도 최종

pongs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