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

[공덕/카페] 디저트 맛집, 브런치 맛집 '비파티세리 공덕' 방문 후기(Feat. 퀸아망)

by 퐁시냥 2022. 3. 4.

공덕 빵맛집, 브런치 맛집, 퀸아망 맛집으로 유명한 '비파티세리 공덕(B.Patisserie)'.
장소도 5호선 공덕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어서, 5호선 주민으로 매우 만족 스러운 곳!

내가 자주가고 좋아하는 카페이다. 요즘 시국도 시국인지라, 혼카페를 좋아해서 자주 가는 곳이다.
샌프란시스코 3대 빵집이라는데, 내가 샌프란시스코에 갔을 때는 왜 몰랐지ㅠㅠ 미리 알았으면 가볼걸.. 바보탱

비파티세리 공덕 외부


가로수 길에도 있다고 하니 공덕점 방문이 어렵다면 가로수길 매장 방문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공덕점이 더 예쁘다♡)

비파티세리 공덕 입구
디저트 맛집 비파티세리 공덕


가보고 느낀건 디저트에 정말 진심이라는 것.
스콘, 퀸아망, 까눌레, 케익, 마카롱 등.. 빵순이 눈 돌아가는 소리 어디 안들리나!!
퀸아망 종류만 해도 퀸아망 클래식, 퀸아망 흑임자, 퀸아망 앙버터, 퀸아망 라즈베리 크림 등 난리다 난리

비파티세리 공덕 퀸아망
비파티세리 공덕 디저트 블루베리 레몬 스콘
비파티세리 공덕 초콜릿 바나나 아몬드 크로와상


난 정말 빵순이인데, 빵순이 눈 돌아가는 곳이다. 퀸아망 종류별로 다 먹고 싶은데 후,, 더 먹을 수 있지만 참는다!
비파티세리의 장점은 넓고 아름다운 내부와 맛있는 디저트 그리고 작업하기 좋은 콘센트 자리도 있다는 점!

비파티세리 공덕 내부 전경


지금 재택근무를 하고 있어서, 집에만 있다보니 집중이 잘 안되어서 매번 카페를 가게 되는데,
이상하게 비파티세리만 가면 집중이 정말 잘된다. 카페가 넓기도 하고, 예뻐서 그런 것 같다.

어제는 5시간(?)은 있었던 것 같은데 정말 집중이 잘됐다.

커피도 맛있고, 빵도 맛있고, 브런치도 맛있고, 낮에 가면 채광도 정말 좋다.

햇살 맛집 비파티세리 공덕


이렇게 예쁠 수 있나.. 내가 사진을 잘 찍는 편이긴 하지만 !
같이 갔던 친구가 호주 카페같다며,, 비파티세리 공덕 채광 맛집, 햇살 맛집

비파티세리 공덕 내부 채광


아쉬운 점은 콘센트 자리가 그다지 많지는 않다는 것. 사람이 없을 때 빨리가서 자리를 잡아야 한다.
난 사람이 없는 시간에 가서 운 좋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노트북으로 작업하기 좋은 비파티세리 공덕


이렇게 위에 사진처럼 앞에 사람들이 앉아 있는 자리가 콘센트 자리이다.
노트북이 없으면 안되는 사람으로서, 콘센트 자리는 절대 사수 해야 한다. 생각보다 자리가 넓어서 노트북으로 작업 하기에 참 좋다.

비파티세리 공덕 콘센트 자리 뷰

뷰도 이렇게 좋다구 ~! 사실 다른 자리는 노트북 때문에 못 앉아서,, 슬펐지만 이 콘센트 자리 뷰도 나쁘지 않다구?

비파티세리 공덕 메뉴


비파티세리 공덕점 메뉴는 이렇게 ! 나는 이 중에서 '아보카도&수란 샌드위치''그릴드 머쉬룸+토마토 수프' 를 먹었다.
퀸아망 클래식은 4.5, 퀸아망 플레이버는 5.0이다.

비파티세리 공덕 아보카도 수란 샌드위치

첫날 주문한 메뉴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보카도&수란 샌드위치' 그리고 '그릴드 머쉬룸+토마토 수프'이다.
오래 있어서, 점심 저녁을 다 비파티세리에서 해결을 했다.
수란 아보카도 토스트와 그릴드 버섯 토스트 + 토마토 스프는 락토오보이다. 치즈랑 계란이 들어있어서 비건은 아니다.

아보카도 수란 샌드위치.. 배고파서 그랬는지 너무 맛있어서 눈물이 날 뻔 했다.
샌드위치를 다 먹고 일하다 보니 벌써 저녁이 되었다.. (마피아는 고개를 들어주세요)

뭐 시킬지 고민하다가 그릴드 머쉬룸 + 토마토 스프를 주문했다! 락토오보 채식을 하고 있기 때문에 고기가 든 메뉴는 빼고 골랐다.

비파티세리 공덕 그릴드 머시룸 토마토 스프


그릴드 머쉬룸+토마토 수프 양이 많아서 저녁 대용으로 먹기 충분했고, 스프가 정말 맛있었다 !
스프는 달짝 지근하게,, 정말 맛있다. 그릴드 머쉬룸 토스트도 존맛탱! 치즈 + 버섯 조합은 못참지. 꼭 먹어보시길 ㅠㅠ

비파티세리 공덕 까눌레


둘쨋날 주문한 메뉴는 '아이스 아메리카노''까눌레'.
그 유명한 퀸아망은 지난 번에 먹어봤기 때문에.. 오늘은 뭔가 안 땡겨서 까눌레를 시켰는데, 까눌레도 예술이었다.

비파티세리 공덕 퀸아망 초콜릿과 라즈베리 스콘

이건 이전에 갔을 때 찍은 사진인데.. 많이도 먹었다. '퀸아망 초콜릿''라즈베리 스콘'
말해 모해,, 퀸아망은 바삭하고 달달하고 라즈베리 스콘은 상큼하고,, 최고!

여러 번 방문했기 때문에 디저트도 정말 많이 먹었는데, '초콜릿 바나나 아몬드 크로와상'도 쬰맛탱이다!!

비파티세리 공덕 초콜릿 바나나 아몬드 크로와상

다 맛있다고 하니 신빙성이 없어 보이지만 진짜라는 걸 알아두시길 ,,☆ 초콜릿 바나나 아몬드 크로와상은 대존맛이다!!!

카페 내부에는 안쪽 공간도 있는데, 테이블도 넓고 좋았다.

비파티세리 공덕 내부 전경

안쪽은 분리된 공간인데 단체로 방문한다면 안쪽 자리도 좋을 듯 하다. 시끄러운 걸 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

비파티세리 공덕 내부 전경

나 왜 저렇게 더럽게 먹었지..? 내부는 이렇게 되어있다.
커피 그라인더도 있고, 다양한 장비들이 있는데 실제로 사용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이날은 그림 그리러 온거라 노트북은 안 써서 콘센트가 없어도 괜찮았따.

평일인데도 사람이 끊이지 않고 있었고, 공부하는 사람도 많아서 같이 동기 부여가 됐다.
공부하거나 작업하기 좋은 공덕 카페 비파티세리, 혼자 작업/공부 하거나 단체로 방문해도 좋을 듯 하다.

비파티세리 영업 정보는 아래에! 원래는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9시로 단축해서 운영하는 것 같다.
공덕에 간다면 꼭 방문해보길.

[주소]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 105-67 1층(주차가능)
[영업시간] 10:00 - 22:00 (매일)
[전화] 02-702-1220

댓글